백화점

 출퇴근을 하다 보면 옆집 문 앞에 로켓프레시백으로 물건이 배송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처음에는 쿠팡이 써있길래 새로운 디자인의 박스인가 싶었다. 그러나 알고 보니 냉동, 냉장 식품을 배송받을 때 선택할 수 있는 포장 옵션이었다. 최근 쿠팡에서 냉동식품을 구입을 하게 되었다. 그동안 박스 포장으로만 물건을 받다가 프레시백 옵션을 선택해 물품을 수령했다.

 

 

프레시백 받아본 후기

 

  인상적인 디자인의 패키지이다.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의 프레시백이 있다.

 

 프레시백에도 역시 송장이 있다. 그동안 쿠팡에서 물건을 주문했을 때는 송장이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었는데 로켓프레시는 달랐다. 송장을 끼우는 칸이 있고, 스티커가 붙지 않은 채 그곳에 꽂혀 있었다.

 

 

 

 송장을 그냥 꺼내서 폐기하면 된다는 장점이 있다.  쿠팡 물건을 시킬때면 폴리백 포장 제품은 송장을 떼기가 너무 힘들었다. 물론 냉장, 냉동식품을 주문했을 때 폴리백에 오지는 않는다.

 

패키지는 벨크로(찍찍이)로 여닫을 수 있다. 벨크로는 고정력이 꽤 좋았다. 프레시백 위에 달린 손잡이를 잡고 운반해도 떨어지지는 않을 것 같았다.

 

 

 

 

프레시백을 열어보니 드라이아이스, 아이스팩이 들어있었다. 내부는 보냉을 위한 은색 단열재가 들어있었다.

 

이번에는 비비고 왕교자와 고래사어묵탕+미미네떡볶이를 주문했다. 떡볶이는 고래사어묵이 너무 맛있어서 떡볶이와 함께 먹으려고 쿠팡을 둘러보다가 발견한 것이다. 묶음 상품이 있길래 냉큼 주문을 했다.

 

 

 

프레시백 반납하는 방법

 

프레시백으로 주문했을 경우 다음 로켓배송 시에 수거를 해간다고 한다. 그러나 일정 기간 프레시백을 반납하지 않으면 벌금 개념의 지연 사용료가 부과된다. 그러나 반납을 했을 때는 지연 사용료가 다시 환불된다고 한다.

 

 

아래 링크에 접속하면 반납해야 할 프레시백 갯수를 확인할 수 있다.

 

 

 

로그인

회원님의 정보 보호를 위해 자동입력 방지문자를 함께 입력해주세요. 새로고침 음성으로 듣기 이미지로 보기

login.coupang.com

 

링크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필자는 현재 1개의 프레시백을 수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로켓프레시 배송 없이 프레시백을 반납하고자 하면 아래의 <고객센터 문의하기> 버튼을 통해 반납을 진행하면 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