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중고로 싸게 올라왔길래 샀다. 평소에 라미 M닙으로 하나 들이고 싶었던 이유도 있었고 한정판이기에 여차저차 모든 면에서 손해볼 거 없다는 생각에 냉큼 집어왔다. 그런데 컨버터가 없었다.. 하지만 싸게 얻었으니까 그정도는 무시해도 될 만하다.

라미 사파리 막 굴리던거 친구 줘버렸는데 뒤늦게 컨버터가 거기 있었다는것이 생각났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였는데 내가 만년필을 꺼내 들었더니 자기도 평소에 관심이 있었나보다. 어느정도 만년필에 대해서 대화도 잘 통했다. 그런데 너무 비싸서 자기는 프레피 하나 쓰고 있는데 너무 안나온다고 그랬다. 그래서 사파리 하나 줘버렸다.

​​



어쨌든 남대문 수입상가엔 한군데서밖에 안사봤는데 M닙이 없어 아쉬웠었는데 M닙 구하게되어서 대만족이다. 필기감도 개인적으로 EF는 좀 답답하다 블랙스틸닙이랑 스틸닙 필감이 또 다르다고 하는데 나는 블랙 EF로 사용했었다. 그런데 답답했다. 세필 원하면 무조건 일제 사는게 답인것 같다. 유럽 EF는 대부분 답답하다.



이 사진에선 라미 M닙이랑 파이로트 M닙이랑 두께가 비슷하게 나왔는데 종이, 잉크문제인것 같다. 라미는 라미 블루잉크, 파이롯트는 제이허빈 리드떼이다. 제이허빈 잉크 자체가 묽고 번짐도 상대적으로 심한 편이어서 이렇게 나온것 같다.

아래 펠리칸들은 닙 편차를 잘 보여주는 예이다. 맨 위 M200은 산지 얼마 안 된 닙이어서 날카롭고 필기 시에도 거친 느낌이 꽤 많이 난다. 그러나 두번째 것은 아버지가 사용하다 주신 건데 15년이상 된 펠리칸이다 닙의 금색 도금도 다 벗겨졌다. 이건 아버지 필각에 따라 길들여졌는지 특정 각도는 굉장히 부드럽다. 그러나 새로 산 M200 M닙 정도 두께로 나온다. 그런데 길들여졌다는 변수를 제외하고도 육안으로 닙을 보기에 첫번째 두번째 펠리칸 닙은 굉장히 다르게 생겼다. 얇게 나오는것은 확실하게 날렵하다. 그러나 두번째 것은 좀 뭉툭한 느낌이 든다. M600은 금닙이어서 그냥 써봤다. 이것도 신형 M600인데, 구형 펠리칸들은 EF의 경우 확실히 세필로 나왔었다고 한다. 첫번째 펠리칸이 구형 닙이다.(현행 바로 이전의 구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