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애플에서 2020년 10월 이전에 제조된 에어팟 프로에 결함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서비스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아래의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원문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운드 문제에 대한 AirPods Pro 서비스 프로그램 - Apple 지원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해 주십시오 Asia Australia Bahrain البحرين België Belgique Bosnia Brasil Brunei Darussalam България Cambodia Canada (English) Canada (Français) Česko Chile 中国大陆 Colombia Danmark Deutschland Eesti

support.apple.com

 

주요 증상

 

 에어팟 프로가 불량인지 판단할 수 있는 주요 증상은

1) 착용 중 날카로운 소리(딱딱, 틱틱 소리) 또는 잡음 증가

2) 노이즈 캔슬링 성능 불량

이다.

 

확인 방법

 에어팟 프로가 리콜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에어팟 프로를 착용한다.
2) 노이즈 캔슬링을 켠다.
3) 에어팟 프로의 뒷부분을 손가락으로 눌러본다.
4) 지지직 소리 등의 노이즈가 발생하면 불량 제품으로 리콜(교환) 대상이다.

 

 

교체받는 방법

 애플 A/S센터를 방문해 교체받아야 한다. 집 주변의 애플 공식 수리점을 찾아 전화로 예약한 뒤 교환을 받으면 된다. 수리 접수 직후 문제가 확인되면 바로 교체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재방문을 통해 새로운 에어팟 프로를 수령할 수 있다.

 

 

 

일반 에어팟은 리콜 대상인가?

 아쉽게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간 에어팟 프로만 리콜 대상이다. 에어팟 1, 2세대는 해당사항이 없다.

 

 필자는 컴플라이 폼팁을 사용하면서 걸을 때 나는 딱딱(틱틱) 소리가 없어지는 것을 경험했다. 다만 에어팟 프로 충전 케이스의 뚜껑이 너무 뻑뻑해져 불편한 감이 있다. 배터리 수명이 다 될때 쯤 교체를 받으러 갈 생각이다.

 

 

 

2020/12/25 - [IT/에어팟 프로] - 에어팟 프로 컴플라이 폼팁 장기간 사용 후기. 에어팟 프로 리콜 - 틱틱소리의 원인은 제품 결함

2020/07/29 - [IT/에어팟 프로] - 품절 대란 에어팟 프로 컴플라이 폼팁 L사이즈 문제점 및 해결방안

2020/07/17 - [IT/에어팟 프로] - 에어팟 프로용 컴플라이 폼팁 구입기. 에어팟 프로 딱딱 소리 해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