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방문객 유입을 분석하다 보면 '고객 수'와 '유입 수' 두 가지의 지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둘 다 비슷한 말 같은데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서 고객 수/유입 수를 확인하는 페이지는 <통계> - <마케팅분석> - <검색채널>이다. 우측 상단에서 날짜(기간)를 설정하고 조회하면 된다.
고객 수에 대한 설명을 읽어보면 설정한 기간동안 채널로 유입한 인원을 집계한 수라고 한다. 만약 A라는 고객이 일정 기간 동안 5번 방문했다고 가정했을 때, 이 기간 동안의 고객 수는 1이 된다.
유입 수는 재방문자도 방문 횟수만큼 계속 유입 수로 계산되는 수이다. B라는 고객이 일정 기간 동안 10번 방문을 했으면 유입 수는 10이 된다.
C라는 방문자가 1월 21일부터 1월 27일까지 15번 내 스토어에 방문을 했다고 가정하자. 그러면 고객 수 항목에는 1만큼 숫자가 상승하고, 유입 수에는 15만큼 숫자가 상승하게 된다.
2021/01/20 - [사업/스마트스토어 연구]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등록한 상품의 유입 키워드 알아내는 방법
2021/01/22 - [유용한 프로그램/[Win, Mac] 엑셀(Excel)] - 엑셀에서 중복 값 찾아서 색깔로 표시하는 방법
2021/01/19 - [투자/블로그] - 블로그와 애드센스 차단에 의한 수익 변동에 관한 생각
사무실 이사 준비 (0) | 2023.06.02 |
---|---|
230531 오후 (0) | 2023.05.31 |
230531 오전 (0) | 2023.05.31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디자인 개편 (0) | 2023.05.25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등록한 상품의 유입 키워드 알아내는 방법 (0) | 2021.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