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스마트스토어 및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할 때는 키워드 분석을 해야한다. 키워드 분석을 통한 키워드 작업은 방문자수(유입수)를 늘린다. 당연히 방문자수(트래픽)이 늘어나면 결제건수는 많아질 확률이 높아진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방문자들이 어떤 키워드를 통해 내가 올린 상품에 접근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스마트스토어센터 접속

 먼저 스마트스토어센터 메인 페이지에 접속을 한다. 각종 지표가 대시보드 형태로 나와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왼쪽 메뉴에서 <통계>를 선택한다. 통계 메뉴의 위치는 아래의 사진에 표시되어 있다.

 

 

통계 - 마케팅분석 - 검색채널 페이지로 이동

 <통계>를 선택하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메뉴 중 <마케팅분석> 항목을 클릭한다.

 

 

 마케팅분석 페이지가 열리면 상단의 <검색채널> 탭을 선택한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원하는 날짜 범위를 선택한다. 통계는 오늘 이전의 날짜부터 검색이 된다.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해보면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를 통해 유입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 키워드를 재사용해 물건을 등록하는 방법으로 유입을 증가시킬 수 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